CES 2026 - 'AI 부문' 혁신상 수상
view : 34
관리자
(주)성민네트웍스의 AICC 기반 의료 CRM 플랫폼 'TalkCRM AI'가 'CES 2026'에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는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 가전 박람회입니다.
CES의 주관사인 전미소비자기술협회(CTA,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는 CES에 출품된 약 5,000여개의 제품 및 서비스 중에서 디자인, 기술력, 혁신성을 바탕으로 혁신상을 선정하는데 TalkCRM AI는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부문에서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TalkCRM AI는 안과, 피부과, 성형외과, 치과 등 비급여 진료과 특성에 최적화된 의료기관 전용 AI 기반 차세대 의료 CRM 솔루션입니다.
AI 챗봇 연동을 통해 실시간으로 24시간 멀티채널 통합 상담을 지원하며, 고객별 시술 이력에 따른 맞춤 메시지를 자동 발송하여 환자의 재방문율을 높이는 정교한 마케팅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또한 자동 예약 시스템, 노쇼 방지 리마인드 메시지 발송, 키오스크 연동을 통한 진료 접수 관리도 가능합니다.
혁신상 수상과 함께, CES에서 신기술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전시공간인 유레카 파크(Eureka Park)의 '서울시 통합관' 전시기업으로 선정되어 실제 의료기관의 상담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데모를 선보여, 전 세계 바이어와 투자자들에게 한국형 AI 헬스케어 솔루션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CES 2026 혁신상 수상은 TalkCRM AI가 의료 현장에서 실제로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국제적 인정의 결과이며, 특히 인공지능(AI) 기술이 병원의 운영 효율과 환자 경험을 동시에 혁신할 수 있음을 세계 무대에서 입증하였다는 점에서 직원 모두가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마음 그대로 CES에 가지고 가서 미국과 글로벌 시장에 한국의 의료 CRM 기술력을 알리고, 서울시와 함께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가겠습니다.
[관련기사]


